교보문고 재고확인 30초만에 간편조회 방법

생활꿀팁 / / 2020. 9. 22. 22:15
반응형

책 읽는것 좋아하시나요?

 

요즘에는 사람들이 인터넷서점을 통해서 책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찾아가지 않고, 보통 배송비도 들지 않으면서도 하루면 배송이 오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인터넷으로 주로 책을 구입하곤 하는데요.

 

그럼에도 가끔은 서점에 들러서 한시라도 더 빨리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조금 따분하기도하고 그래서 서점이 땡길때, 내가 원하는 책이 우리동네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에 있다면 직접 바람쐴겸 좀 걸어다닐겸해서 갖다 오는 편입니다.

 

그런데 내가 구매예정인 그 책이 과연 우리동네 교보문고에 있을지? 또는 특정 지점에 있을지? 고민이 될때가 있습니다.

 

지점마다 재고 보유량이 달라서, 베스트셀러나 스테디셀러급 책이 아닌이상은 재고가 1권있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상황을 해결해줄수 있는 인터넷으로 미리 지점별 재고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먼저 교보문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을 하셨다면 상단에 내가 원하는 책을 검색을 해봅니다.

 

 

결과가 나왔다면 책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까지는 인터넷으로 책을 주문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화살표로 설명드린것처럼 책 이미지밑에 [매장 재고*위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매장별 재고 및 위치 현황을 순식간에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데 집에서 20~30분 거리의 매장이 4곳정도 됩니다.

 

그러니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재고량이 충분히 있는곳에 방문해서 책을 사면 당일에 무조건 성공적으로 책을 구입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광화문, 이화여대, 잠실, 천호, 청량리, 가든파이브, 강남, 동대문, 디큐브, 목동, 서울대, 수유, 영등포, 은평,  합정, 가천대, 광교점, 광교월드스퀘어, 부천, 분당점, 성균관대, 송도, 인천, 일산, 판교, 평촌, 부산, 세종, 센텀시티, 울산, 전북대, 전주, 창원, 천안, 칠곡, 포항공대점, 해운대 경성대부경대, 광주상무, 대구, 대전, 반월당 교보문고 재고확인이 이렇게 손쉽게 인터넷으로 가능한 부분입니다.

 

 

특히 이렇게 특정 지점의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교보문고 검색대에서 검색을 했을대 나오는 결과처럼 도서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가 출력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