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피터 카걸부부 논란과 해명 의혹정리

시사이슈 / / 2020. 8. 17. 20:23
반응형

카걸 부부에 대한 논란은 어디서부터 다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내용이 매우 방대한 편입니다.

 

30만명이나 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었습니다.

 

2020년 8월 13일부로 모든 채널 영상이 삭제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사실상 활동중단을 한것이라고 해석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체 이 부부 유튜버에게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카걸은 자동차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브 채널이었는데요.

 

남편인 피터와 아내 제니가 주인공인 채널이었습니다.

 

 

람보르기니같은 슈퍼카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많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이런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맛볼수 있다는 점에 큰 호응을 하곤 했었습니다.

 

맥라렌이라는 슈퍼카 공장을 방문해 창업자의 딸에게 직접 안내를 받는등 보통 사람들은 경험하지 못하는 일들을 해내서 순식간에 유명세를 타게된 부부 유튜버였습니다.

 

 

또 지금은 그 주가가 상당히 많이 오른,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에 초기에 투자하여 수백억을 벌었다는 설, 맥주회사 대주주설 등 재벌 부부라는 소문과 이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화제의 인물들로 등극하게 되자, '유 퀴즈 온더 블록'이라는 tvN 채널에서 출연하는 기염을 토했었는데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이 채널에서 이 카걸 부부는 사람들이 예상했던 모습과는 다른 행동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방송에서 카걸 부부는 출연진인 조세호씨와 유재석씨에게 그림 선물을 했는데요.

 

그 그림은 수십년이상 자동차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떨쳤으며 페라리의 디자이너인 '마우리찌오 콜비'의 그림이였습니다.

 

하지만 이 장면은 송출이 되지 않았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아마 특정 이유로 인해서 방송사에서 편집을 하게된 경위라고 유추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발생합니다.

 

카걸 부부는 이런 장면을 유튜브에 올리게 되죠.

 

 

그리고나서 '유재석씨에게 드린 그림'이 한국에 온다며 이 상황을 적극적으로 프로모션하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곧 시청자들로부터 고가의 그림 판매를 위해서 인위적인 방송을 하는것이 아니냐는 댓글 비판이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이들 부부에 대한 여러가지 의혹이 불거지게 되었는데요.

 

사람들은 점점 카걸 부부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8월 12일 오후 카걸 부부는 한차례 사과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제기중인 의혹 9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마우리찌오 콜비, 탑기어 코리아, 테슬라 주식, 영국 리치몬드 공작 파티, 별장 관련, 자동차 영업사원 관련, 페라리 카 디자인 콘서트, 맥라렌 외동딸 관련 이슈들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드립 이였어요.

 

제주맥주 대주주라는 소문에 대해서는 이렇게 해명을 했습니다.

 

그들은 홍대 팝업 스토어 행사에 초대를 받게 되었고, 이에 대한 영상을 업로드를 했을 뿐이다.

 

하지만 실제 영상에서는 대주주라는 간판과 모든 재산을 넣었다는 자막이 들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편집자가 임의로 넣은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이상하게 느껴질만한 부분이긴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건 소위 말하는 '드립'이였다고 합니다.

 

그냥 장난, 액션, 농담에 가까운 행동이었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당시에는 채널도 조그맣고 어차피 별로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잘못된 행동이었으며 반성을 하고 있다는 사과를 하게 됩니다.

 

별장을 소유하고 있다는 설에 대해선 이런식으로 해명을 했는데요.

 

해외 촬영 당시 렌트를 한것인데, 그게 마치 자신들 부부가 소유한것처럼 보이게해서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인터넷 여론의 반응으로는 '리플리 증후군이 아니냐?' , '허세가 심하긴 했다.', '진짜 돈있는 사람은 돈자랑 안한다', '진짜 부자는 헛짓안하고 다닌다.' 이런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카걸 부부의 해명과 입장

 

지금까지 설명드린대로 잘못을 인정한 의혹들도 있으나, 영국의 공작 파티등 시청자들이 오해할 수 있을만했던 것들이나 스스로 억울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해명을 하기도 했는데요.

 

테슬라의 초창기 투자로 지분 1%를 들고 있다는 설에 대해서는 자신들은 그렇게 말을 한적도 없는데 인터넷에서 과장이 된 부분이라고 해명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학등록금 수준의 금액만 투자를 했다고 유 퀴즈 온더 블록에서 설명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리플리 증후군이라는 진정성 의심을 받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고, 사람들은 그들에 대해 이제 불신과 의혹을 계속해서 제기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논란은 지속될 것 같습니다.

 

모쪼록 화가나신 분들의 기분도 좀 풀리고 앞으로는 좋은 일들만 경험하셨으면 좋겠고, 유튜버분들도 너무 큰 상심하지 마시고 다시 어딘가에서 꿋꿋하게 잘 살아가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