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00682 정체 조심하세요!!

생활꿀팁 / / 2020. 10. 2. 08:16
반응형

국제전화 00682

 

요즘 종종 걸려오는 전화의 전화번호입니다. 요즘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스팸전화로 인한 피해가 상당한데 국제전화오는 이 전화 과연 받으면 어떻게 될까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신종 사기 기법들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전화의 전화번호나 국제전화를 통해서 걸려오는 전화는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표적인 보이스피싱 국제전화 번호가 바로 00682번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이기 때문입니다.

 

 

[1] 국제전화 00682의 정체

 

먼저 국제전화 00682로 걸려오는 전화가 전부다 스팸전화나 사기를 치기 위한 보이스피싱 전화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에는 00682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기만해도 끔찍한 요금이 청구될수도 있다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00682가 의미하는것이 무엇일까요?

 

006은 SK텔레콤을 의미하는 통신사번호입니다.

 

또 82는 대한민국의 국가번호이죠.

 

즉 00682는 한국의 SK텔레콤을 이용한 국제전화인 것입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한국의 SK텔레콤 국제전화를 한국 휴대폰으로 한국에 있는 사람에게 국제전화로 전화를 걸 필요가 없겠죠?

 

 

아시다시피 국제전화는 수신자도 요금이 청구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식으로 전화를 거는 이유는 추적을 방지하고 사기를 치기 위한 어두운 의도가 이미 어느정도 녹아들어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후후같은 스마트폰 스팸방지 앱등을 깔아두면 피싱의심이라면서 알아서 차단을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것을 깔아두지 않으면 이런 사기전화에 노출이 됩니다.

 

특히 이런 번호는 한번 전화를 걸고, 혹시 무엇인가 싶어서 다시 전화를 걸게되면 요금이 청구될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2] 보이스피싱 신고방법

 

 

보이스피싱 신고는 1322번으로 전화를 거시거나 112로 전화를 하셔서 신고와 대응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방법

 

항상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제 주변 분들도 갑작스러운 당황스러운 요구에 상당한 피해를 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수법이 하도 발달해서 별의별 기발한 방식으로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정부지원금 관련 조회를 해보라면서 사기를 치기도하고, 검사인척하면서 재판을 받으라고 전화를 하기도 하고, 아들이나 딸을 납치했다고 비명소리를 들려주면서 보이스피싱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조심해야 하는것이 전화는 그냥 안받거나 전화를 끊고 곰곰히 생각해보다가 돈을 송금하거나하는것을 안하면 되는데요.

 

만약 문자로 알수없는 URL이 날아온것을 클릭해서 비인가앱을 설치하거나하면 스마트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순식간에 개인정보와 연락처들이 털리게 됩니다.

 

그로인한 2차피해와 협박으로 인해서 고통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국제전화 00682의 정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제 00682는 한국에서 걸려온 국제전화, 0068210은 한국의 휴대폰에서 걸려온 국제전화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반이 되는 지식을 알아두면 이런 패턴이 조금은 보이실 것입니다.

 

국제전화서비스번호 + 국가번호(지역번호) + 전화번호

 

이런식으로 번호가 구성이 됩니다.

 

잘 알아두시고, 또다른 이런 비슷한 패턴의 이상한 전화번호에서 전화가 걸려온다면 받지 않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국제전화를 받아야하는 상황이시라면 미리 연락을 하셔서 어떤 번호로 걸려오는지를 파악해두시고, 혹시 파악이 힘드시다면 이런 전화를 받게 되실때 차분하게 따져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