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사용방법(할인받는법,충전하는법등)

생활꿀팁 / / 2021. 1. 4. 03:02
반응형

문화누리카드를 쓰시다가 잔액이 얼마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은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것보다 간단합니다. 약간의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더라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좋은 팁들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 보도록해요.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저소득을 올리고 계신 어려운 생계를 진행중이신 시민분들이 여유로운 문화라이프를 누릴수 있도록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에서 파생된 카드입니다.

 

1년에 약 9만원정도의 액수를 가지고 일정량의 금액의 상품권을 카드의 방식으로 서포트해주며 문화활동을 누리실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지원 금액은 정해져 있습니다. 지원받은 돈을 다 쓴 이후에는 개인마다 주어진 전용 가상계좌를 통하여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되면 추가적인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지원 금액은 매년 충전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의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 만 6세 이상

  • 기초생활수급자,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등

  • 지원금액은 2021년기준 1인당 연간 9만원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크게 문화, 체육, 관광의 큰 카테고리에 포함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각종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

영화관, 공연, 미술관, 전시회, 음반 및 앨범 판매점, 사진관, 서점 등등

체육

-축구, 농구, 배구, 야구 경기 관람.

 

-축구, 농구, 배구, 야구관련 응원용품 구입.

 

-운동관련 용품 => 수영복, 수영모, 탁구채, 탁구공, 빙상용품등 운동관련된 제품(체육사, 체육용품점에 한하여 적용)

 

-자전거 판매점

 

-수영장, 헬스장, 볼링장, 요가, 탁구장, 사격장, 레저스포츠, 복싱장등 스포츠 이용시설, 체육시설이용관련 예약플랫폼, 스크린 체육시설

여행

-숙박업소(호텔, 굿스테이, 한옥스테이, 정보화마을, 리조트, 모텔, 콘도, 게스트하우스, 민박 등등)

 

-교통 : 기차, 전철, 고속버스, 시외버스, 여객선, 렌터카, 비행기

 

-롯데월드등 놀이공원, 테마파크, 워터파크, 스키장, 수영장 등.

 

-지역축제 & 관광명소

 

-온천(시장, 군수의 허가가 된곳)

 

-휴양림, 캠핑장, 동식물원

 

 

 

실제로 mnuri.kr에 방문하여 [사용하기] 탭을 눌러보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을 직접 검색해서 우리동네, 내가 가고싶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곳이 있는지 검색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쪽을 살펴보시면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같은 곳에서도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할인을 받아 영화를 예매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멜론이나 빅스, 알라딘과 교보문고, 코레일, 에버랜드, 롯데리아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예약할때 할인을 받기도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항공사를 선택해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대한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에서 항공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주제와 테마를 골라서 조회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이때 도표상의 주소탭에 주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특정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저곳에 표기된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하고 접속을 해야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번째 메뉴에서 지역검색을 선택하시면, 내가 사는 지역에 맞춰서 맞춤형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울산,세종시,청주,충주,제천,제주,춘천,원주,동백,속초,인제군,평창군,태백,삼척시,정선군,고성군,강릉시,목포시,여수시,순천시,나주시,광양시, 신안군,장흥군,영광군,포항,경주,김천,구미,경산,상주,안동,영천,청도군,칠곡군,천안,공주시,보령시,서산,논산,태안군,금산군,서천군,아산,전주,군산,익산,공창군,부안군 ,김제시,남원,창원,진주,통영,사천,김해,밀양,거제,양산,창년군,함안군 관련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지역 사용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예를들어 대구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정확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지역검색에서 대구를 선택한후에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지역별 사용처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해요. 부산이라면 부산, 광주라면 광주, 울산이라면 울산 지역마다 필터를 적용해서 맞춤검색이 가능해요.

 

 

아니 어차피 9만원만 주는데, 뭔 사용처가 이렇게 많아?

 

처음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면 무슨 고작해야 9만원주면서 여기저기 사용처만 잔뜩많지?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화누리카드는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용할때 각종 할인혜택들이 쓸만합니다.

 

그리고 문화누리카드는 돈을 충전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연간 9만원이상의 금액이라도 본인이 충전금을 넣으면 충전이 가능하죠.

 


 

충전방법 : 농협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 모바일 · 텔레 뱅킹, CD · ATM 기기를 통하여,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무통장 입금 불가)

충전가능 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

충전한도 : 카드 1매당 1회 100원 이상 ~ 충전시점 보유 잔액 포함 10만원 까지 충전 가능, 연간 누적 이용금액 200만원 한도

사용기간 : 카드 전면 표시된 카드 유효기간 까지

환불 : 가상계좌에 충전된 본인 충전금의 잔액은 언제든지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반드시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신분증 및 카드 지참)


 

이렇게 따져보면 나름대로 쓸만한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를 이용한다는 개념으로 사용하시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및 사용기한

 

문화누리카드는 매년 초에 신청하여 발급을 받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은 홈페이지나 농협카드 콜센터(1644-4000)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전 금액도 한도가 있는데요 연간 200만원정도입니다.

 

그리고 충전을 할때 한번에 200만원을 충전할 수 있는게 아니고 잔액을 포함해서 10만원이내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금액은 환불이 가능한데, 신분증을 들고 농협 지점을 찾아가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위 사진과 같이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메뉴를 보시면 이름과 주민번호 앞자리,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을 하실 수가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와 사용방법, 가맹점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추가로 할인을 받는방법과 충전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