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잃어버렸을때 대처법 위치찾기 분실신고

생활꿀팁 / / 2020. 9. 17. 21:4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폰을 잃어버렸을때 찾는 방법과 대처 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일단 자기 번호로 전화를 해보실텐데요. 간단한 분실이고 누가 악의적으로 습득해간 경우가 아니라면, 배터리 전원이 끊기기전에 택시기사분이나 가게주인분등이 받으시고 찾아갈수 있도록 알려주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본적인 전화로 찾아지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이때부턴 조금 골치가 아파집니다.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실 수 있도록 Step By Step으로 대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핸드폰인 경우

 

먼저 자신의 핸드폰에서 사용중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구글에서 휴대전화 찾기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아마 이런식으로 최상단에 바로 지도상에서 내 핸드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하단 기기가 현재기기가 아닌 예전기기거나 또는 가상앱플레이어등을 사용하다가 잡혀있을수도 있으니 정확한 자신의 물리핸드폰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 화살표표시를 눌러서 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이 켜져 있고, 위치정보 수신이 되었었다면 지도에 비교적 정확한 위치가 노출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잃어버린곳이 대충 어느곳인지 감이 오실거예요.

 

술집에 놓고왔다거나, 은행에 갔다가 놓고왔다거나, 내가 걸어온 동선에 모르고 흘렸다던가 하는식으로요.

 

 

여기서 이 소리재생은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냐면, 무음이나 진동으로 되어있더라도 최대 볼륨으로 5분동안 벨소리를 낼수가 있어요.

 

예를들어 잃어버린지 얼마 안됬는데, 위치조회를 해보니 근처에 있습니다.

 

느낌상 어디 구석에 쳐박혀있거나, 누군가가 몰래 가방에 뽀려놓고 시치미를 떼고 있을수도 있겠죠?

 

이럴때 기습적으로 추적된 위치 근처까지 간후 이 소리재생을 울립니다.

 

 

 

 

 

그러면 그 소리를 쫓아서 바로 찾기가 가능한것이죠.

 

하단에 기기잠그기와 기기초기화는 분실이 확실하고, 아마도 찾기가 불가능할꺼라고 생각이 될 경우에 취하는 조치인데요.

 

기기잠그기정도가 기본이고, 기기초기화를 하면 위치파악이 어려우므로 진짜 민감한 엄청난 정보가 유출될까 두려워하는게 아니라면 별로 추천하는 방식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만약 이 위치찾기로 위치찾기에 실패하였다면 다음 스탭으로 넘어갑니다.

 

예를들어 내가 도대체 한번도 간적이 없는곳에 잡혀있을수가 있는데요. 이런경우엔 분실후에 누군가가 주워갔거나 분실폰 주워서 팔아먹는 사람들한테 넘어갔을 확률이 있습니다.

 

1-2. 아이폰의 경우 위치찾기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72

 

아이폰의 경우엔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이곳에서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위치가 내가 가본적이 있던 동선을 크게 벗어났다면 마찬가지로 다음 스탭으로 넘어갑니다.

 

 

1-2-2. 아이폰의 경우 위치찾기가 지원이 안될때

 

아이폰의 경우엔 위치추적이 한국의 약관등에 의해서 제한이 걸려있을수가 있는데요.

 

만약 이런 경우라면 통신사의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해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SKT 분실폰 찾기 

LG 분실폰 찾기

 

 

2. 만약 위치찾기 및 셀프추적에 실패했다면 조치사항

 

이제부터는 찾지 못했다고 생각을 해보고 진행합니다.

 

일단 화면잠금같은것을 설정을 했다고 칩니다.

 

추가로 요즘 스마트폰에는 핀테크기술로 삼성페이나 여러가지 결제가 가능한 것이 적용이 되어있으실텐데요.

 

 

 

 

 

만약 휴대폰이 150만원이상씩 하는 신제품이고, 꼭 찾고 싶다면 이런 결제관련 기능을 건드리지 마세요.

 

혹시나 이걸로 헛짓거리한다면 경찰에 도용신고를 해서 추적을 해서찾을수가 있어요.

 

만약 휴대폰이 좀 되서 어차피 바꿔도 상관이 없는거라면, 이런 민감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결제기능을 정지해두는것이 마음이 편하실텐데요.

 

삼성페이 분실신고

 

카카오페이 분실신고

 

 

3. 핸드폰찾기 콜센터를 이용해보자

 

www.handphone.or.kr

 

 

 

 

 

핸드폰찾기콜센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분실한 사람과 습득한 사람을 이어주는 곳입니다. 전국의 우체국, 경찰서, 유실문 센터와 연결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있을수도 있껬죠?

 

택시에 두고 내렸는데, 기사분이 나중에 멀리 있는 지역에 가서 그 사실을 파악했고, 이런일이 한두번이 아니니 가까운 경찰서나 우체국등에 분실폰이라고 맡겨두었을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지하철의 유실물센터에 있을수도 있구요.

 

이런 경우에 잃어버린 사람은 이름과, 생년월이정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내 휴대폰이 이런 연동된 분실물센터에 등록이 되어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통신사에 분실신고하기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경우는 위치찾기를 할때도 할 수 있지만, 만약 해외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경우에 누가 그 휴대폰으로 전화를 사용하거나 하면 요금폭탄이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조치를 취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아무래도 휴대폰은 언제든지 잃어버릴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전용 어플등을 설치해두는것도 편리하겠네요.

 

잃어버리고나서 몇가지 제한된 방법만을 통해서 찾으려하면 어려움을 겪게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이 엄청 고가의 신제품이라 유실폰을 해외로 빼돌리는 브로커등을 통해서 팔려나간다면 사실 답이 없긴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몇일 기다리다보면 생각지도 못하게 연락이 오면서 찾게되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 기다려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제 지인 같은 경우엔 100만원짜리 잃어버리고, 3일만에 포기하고나서 다시 150만원짜리 구입했는데, 5일째에 연락이 온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부디 휴대폰을 잘 찾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