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유효기간 현금교환 방법

생활꿀팁 / / 2020. 8. 18. 21:32
반응형

각종 기념일, 축하선물을 할때 상품권을 종종 선물하시곤 하시죠?

 

금강제화 상품권은 금강제화의 계열 브랜드들의 제품에 대해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주로 캐주얼수제화, 구두를 구매하시는데 사용하십니다.

 

오늘은 금강제화 상품권의 사용처와 사용방법, 최대로 할인 받는 방법.

 

또 사용하지 않을 상풍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온라인사용 가능여부

 

금강제화 상품권은 온라인에서는 사용 하실 수가 없습니다. 간혹 온라인에서 편하게 주문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금강제화 상품권은 사용이 백화점같은 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유효기간

 

상품권을 선물받긴 했는데, 당장 필요한 구두가 없어서 상품을 사고 싶으시진 않으신가요?

 

그런데 혹시 빨리 사용을 하지않으면, 유효기간같은게 만료되어 돈을 날릴까봐 걱정되실수도 있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따로 없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천천히 꼭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시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당연히 금강제화하면 구두로 유명해진 브랜드이기 때문에 구두만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캐주얼슈즈와 아웃도어 의류, 가방등까지 상품군을 늘려나간 추세입니다.

 

그래도 가장 유명한건 고급수제화, 캐주얼슈즈쪽 입니다.

 

금강제화를 검색하시고 가장 처음에 나오는 사이트는 금강제화 공식몰인데, 들어가보시면 각종 상품 라인업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바로사용은 불가능하니 상품 파악 용도로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가능한 브랜드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가능한 매장

 

https://www.kumkang.com/customer/store.asp

 

금강제화 공식홈페이지의 상품권 메뉴를 눌러보시면 사용가능한 매장 찾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은 오프라인 사용만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 지역 근처에 사용가능한 매장을 검색해보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잘 모르실때는 그냥 서울정도로 지역만 선택해놓고, 다른 옵션을 체크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전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어차피 4페이지까지밖에 없으니 쭉 둘러보셔도 상관이 없을것 같긴 합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금강제화 상품권은 현금교환 비율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액면가의 60% 이상을 매장에서 결제하시면 남은 거스름돈을 돌려 줍니다.

 

그러니까 10만원짜리 상품권이 있다면, 4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런데 금강제화 상품권은 사용처가 어찌보면 구두나 수제화쪽으로 한정적인 느낌의 상품권이기 때문에 필요없다고 현금화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금강제화 상품권은 정가에 거래되지 않습니다.

 

 

네이버쇼핑의 거래가만 보더라도 10만원짜리를 78000원에 판매중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오프라인 매장에가서 6만원짜리를 사도 4만원이 남으니 최소 거래가격은 4만원이 될 것이고.

 

업자분들이 대량으로 신속하게 판매하시는 가격이 78000원 정도이니, 개인간 거래가격은 그 사이에 책정이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금강제화 브랜드의 구두를 싸게 사고 싶으신 분들은 이런 상품권을 몇장씩 모아서 상당히 할인된 가격이 상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세일시즌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상품권으로 구입하면 정가대비 40%이상 싸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개인수요도 어느정도 있는 편입니다.

 

 

 

만약 금강제화 상품권을 현금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당근마켓 같은곳에 저렇게 올려두시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또 맘카페나 직거래카페, 중고나라 같은곳에서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65000~70000원 정도에 판매하시면 아마 잘 팔리실 것입니다.

 

따로 유효기간이없으니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천천히 시간을 두고 판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보통 직거래를 이용하시는 편이에요. 구매자나 판매자나 그게 안전하다고 판단하시는 것 같아요.

 

 

 

때문에 중고나라나 당근마켓같은곳이 아니라 지역 맘카페 같은곳에서 거래가 일어나기도 하는 편이구요.

 

 

지금까지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사용방법, 현금교환, 판매 방법과 시세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