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금전 앵벌이 완벽가이드(사냥터/절약팁)

Game / / 2020. 8. 17. 21:42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8월 17일 최신 기준 바람의나라 연 금전 앵벌이 사냥터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금전으로 매일 환수유지에 필요한 환력율란, 장신구비서, 금전환수뽑기, 추가로 레이드입장권등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금전이 계속해서 필요한데 대부분의 유저들은 금전이 넉넉치 못한게 현 실황이다.

 

 

그리고 고레벨 장비 제작에 금전이 수십만씩 소모가 된다.

 

그래서 사냥을 할때 저렙시절부터 미리미리 금전을 모아두는것이 중요하다.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게 되어도 레벨업은 파티사냥으로 폭 쥐왕굴, 폭 토끼왕굴 등에서 하더라도, 금전수급을 위한 사냥도 종종 해줄 필요가 있다.

 

주술사, 도사 원거리 앵벌사냥터

 

돼지왕굴

 

 

어찌보면 도사와 주술사들의 금전의 원천은 바로 이곳 돼지왕굴 6굴이상부터 이다.

 

이곳은 검정석 흑돈과 노란색 태돈이 젠되는데, 각각 비싼 고기와 육포를 떨구며, 재료중에 비싼편인 철을 드랍하며, 호박까지 떨군다.

 

하지만 지형이 보시다시피 벽으로 꽉꽉 막혀있기 때문에 원거리 마법이 아닌 근접사냥으로는 계속해서 멍을 때리게 된다.

 

금전 앵벌 포텐셜이 가장 높은곳이지만, 역설적으로 사람이 매우 많고 경쟁이 치열해서 오히려 가끔은 효율이 떨어질때도 있다.

 

원거리이면서 120대 이하의 레벨을 케릭터를 키우고 있다면 앵벌장소로 괜찮은 곳.

 

 

폭돼지왕굴

 

 

폭돼지왕굴은 경험치 수급이 좋은 폭 사냥터의 장점을 갖추면서도, 드랍 아이템들이 비싼 돼지왕굴의 속성을 동시에 갖춘 곳이다.

 

이곳은 폭사냥터이기 때문에 PK가 가능한 지역이고 꽤 오랫동안 최고 랭커들이 폭돼지왕굴3에서 사냥을 하였다.

 

최근 패치로 젠타임이 다른 굴에서도 어느정도 잘 돌아간다는 말이 있으니 전투력이 어느정도 자신있다면 진출해도 좋은 곳이다.

 

 

도적, 전사 근접 앵벌사냥터

 

이번에 도적의 비영승보가 벽넘기가 불가능하게 패치가 되었다. 도적과 전사는 뚜벅이기 때문에 지형에 장애물이 많으면 상당히 사냥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근접은 주변에 벽이 없는 텅빈 공터같은 맵에서 사냥효율이 잘 나온다. 벽넘어 때리기가 불가능해서 어리버리 바둥거리는 모습을 보기 좋다.

 

그리고 주술사나 도사가 신수마법첨 사냥을 하고 있는 장소는 피하는것이 좋다.

 

전사와 도적이 사냥하기 좋은곳은 주술사와 도사도 당연히 앵벌이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곰굴

 

 

만약 저렙구간에 자사를 돌리고 자야한다면 곰굴을 추천한다.

 

웅담과 고기, 가죽이 골고루 나오기 때문에 금전벌이에 도움이 된다.

 

저렙부터 금전을 모아두면 나중에 요긴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자호굴

 

 

곰굴과 마찬가지 원리로 돈이 잘벌리는 곳.

 

여기는 고렙 근접 유저들이 무기를 빼고 평타 자동사냥으로 잠수시켜 놓고 금전을 벌러 오기도 한다.

 

자호굴부터는 빗방울이나 눈송이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재료수급도 가능한 편이다. 자체적으로 철, 가죽, 천 같은 재료를 주지 않는다는것은 조금 아쉬운편.

 

인형굴

 

 

인형굴이 최근 패치로 인해 몬스터 체력이 하향되었다. 호박과 진호박, 철과 방어구 강화비서가 모두 나오며 비가오면 빗방울이 드랍되는데, 빗방울을 사용하면 다양한 재료와 템들을 획득가능해서 앵벌 사냥터로 쓸만하다.

 

몹젠이 상당히 많고, 지형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근접케릭들이 앵벌이를 하기에 괜찮은 편이다.

 

인형굴6은 오히려 주술사로 돼지왕굴6에 사람이 많을때 사냥하는 것보다 시간당 기대 금전 획득량이 더 높은 편이다.

 

 

세작8

 

 

세작8은 최근 패치로 인해 몹젠률이 상당히 많아졌고, 몬스터들이 별로 강하지 않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빨라서 2~3시간마다 내구도 수리가 필요하다. 레벨이 120중반대가 되지 않으면 경험치와 드랍율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아직 폭사냥터에 입성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경험치와 적당한 골드수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사냥터.

 

하지만 최근 중저렙 도사와 주술사들의 유입으로 인해 시골섭이 아니면 사람이 있는 경우가 많다.

 

만약 채널이동을 하며 빈곳을 찾는다면 충분히 괜찮은 사냥터.

 

흉가9

 

 

세작8과 마찬가지로 몹젠률이 상당히 높다. 하지만 몬스터 체력들이 좀 높으편이고 마찬가지로 공격을 많이해서 2~3시간마다 내구도 수리가 필요하다. 획득 경험치 속도는 폭쥐, 폭토끼에 비해 높지는 않으나, 아예 답답할정도로 안모이지는 않고, 철수급과 호박수급으로 인해 금전벌이가 가능하다.

 

말왕굴6

 

 

고렙 유저들이 앵벌을 위해 모이는 곳이다.

 

주술사 기준 진지박귀정도만 입고 사냥을 하면 가끔 자사중에 죽을때가 있다.

 

도사는 쉽게 죽지 않는다.

 

전사와 도적도 필살이나 건곤을 키지 않는다면 잘 죽지 않는다.

 

주술사는 혈귀혼이상을 입고 오는게 좋다.

 

금전 수급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며, 방어구비서와 철 수급이 가능하다.

 

 

 

 


 

고렙 보스작 금전 노가다

 

뱀왕, 말왕, 소왕같은 비인기 보스를 채널을 돌아다니며 잡는다.

 

뱀왕은 진호박과 주문서3종, 소왕은 황금호박과 주문서3종을 준다.

 

투력 30만 도사 1시간 기준으로 100만 골드이상 수급이 가능.

 


 

요일동굴을 이용한 금전수급 방법

 

 

요일동굴 금요일을 돌면 쉬움기준 24만, 어려움기준 30만 이상의 금전을 수급하는게 가능하다.

 

필자는 같은 계정에 부케릭이 2개가 더 있는데, 이 케릭들은 요일동굴 금요일을 돌고 금전환수뽑기만 매일매일 눌러보고 있다.

 

요일던전이라고 해서 그 요일에 해당하는 던전만 돌 수 있는게 아니다.

 

각 요일에 맞는 던전을 돌면 추가보상을 조금 줄 뿐이다.

 

주말에는 모든 던전에서 추가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사 앵벌 세팅

 

전사는 게임오픈 초반부터 금전으로 고통을 받는 주인공이다.

 

도사는 물약을 거의 안먹고 사냥이 가능하기때문에, 쥐굴에서 쥐고기 육포만 갔다팔아도 돈이 모이는데, 전사는 그렇지가 않다.

 

그리고 최근 패치로인해 건곤대나이 쿨타임이 1초가 되면서, 건곤대나이를 키고 사냥을 하면 물약이 줄줄 녹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친구나 지인 도사와 함께 사냥을 하거나, 솔플을 할때는 건곤대나이를 끄고 사냥을 해야한다.

 

최대한 자혈갱생을 효과를 보기 위해, 체력회복 시약과 마력회복 시약의 기준치를 30%이하로 낮추어 놓는다.

 

체력회복 기술은 50%정도로 설정해 놓는다.

 

그리고 진섬격,비검술,측후면공격,오중공격만 키고 평타사냥을 한다.

 

이렇게하면 세작8정도 되는 사냥터는 8~9경원무기 이상, 대충 전투력 15만이상이면 물약값을 거의 들이지 않고 사냥이 가능하다.

 

빨리 렙업하겠다고 스킬을 다키고 자동사냥을 돌리면 물약값 때문에 돈을 벌수가 없다.

 

최근 패치예정 사항으로 솔플때 건곤을 끄고 돌리는 평타사냥을 강화시켜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도적도 마찬가지 원리로 돈을 벌기위해 흡성대법과 운기를 이용하여 필살검무를 사용하지 않고 비영승보 사냥을 종종 하는 편이다.

 


 

바람의나라 연 물약사용 관련 미세먼지 팁

 

물약이 가격대비 효율이 조금씩 다르다.

 

마나물약은 105제 물약이 가장 효율이 좋은 편이다.

 

레벨이 높아졌다고 가장 비싼 물약을 빠는게 아니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만한 적당한 물약을 사용하면 금전벌이에 도움이 된다.

 

도사와 주술사의 경우 공력증강을 쓰면 체력이 많이 달게 되는데, 그 체력보다 낮은 수준에서 체력회복물약 사용조건을 걸어두면 체력물약 사용량이 많이 줄어즐게 된다.

 


 

105제까지는 레이드 장비 전부 제작할 필요 없음

 

이번에 패치가 되서 자기 직업에 맞는 장비상자(투구, 갑옷, 목걸이, 반지, 신발, 망토등 착용가능한것)를 받는 퀘스트가 105레벨대까지 생겼다. (혼주공의 혈석 모으기)

 

이제 105레이드 장비인 지박귀장비는 굳이 도안을 조합하고, 도안을 먹는 족족 전부 제작을 할 필요가 없다.

 

어차피 자기직업이나 성별이 아닌 잡스러운 투구와 갑옷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재료낭비이자, 금전낭비이다.

 


 

부케릭 육성으로 목돈 아끼기

 

매일 금전 상점에서 주문서를 사서 모아두고, 그걸로 또 고강화를 시도하면서 금전을 소모하면 당연히 돈이 부족하다.

 

부케릭 육성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는데, 일단 매일 주는 재료와 레벨업을 하고, 퀘스트를 돌고, 심연의탑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얻는 재료가 상당하다는 점이다.

 

또 레이드에서 나온 템을 거래가능일 경우 거래소에 파는 것도 가능하다.

 

모아놓은 재료로 경원반지 도안이나, 선류, 진마, 속삭임팔찌, 현철, 경원무기 도안등을 구매해서 제작을 하자.

 

거래가능템이 나온다면 거래소에 판매하면 푸른보석을 벌 수 있다.

 

이 푸른보석은 같은 계정내에선 공유가 가능하다.

 

그래서 돈없는 본케릭은 무기를 직접 제작하지 않고, 벌어둔 푸른보석으로 거래소에서 +9강 무기를 일시불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주문서와 재료와, 금전을 아낄수가 있는 부분이다.

 

부케릭 육성중에 금전뽑기로 보물변신, 보물수호가 나온다면 케릭터를 갈아타는 루트도 가능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