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선129 머선일이고 유래 뜻 알아보기

무슨뜻 / / 2020. 12. 28. 18:21
반응형

요즘에 자주 보이는 신조어중에 머선일이고 또는 머선129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용어가 어쩌다 생기게 되었는지, 그리고 무슨뜻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통해 속시원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죠.

 

 

 

머선129 뜻

 

이는 유명 스트리머 난닝구TV의 운영자인 난닝구로부터 유래된 표현으로 뜻은 "무슨일이고?"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왜 굳이 무슨일이고를 머선일이고로 부르는가?

 

이건 영상을 잠깐 확인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BJ난닝구는 동네 편한 바보 아저씨나 삼촌같은 편안한 인상으로 약간 어리버리한 느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호감형이라서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J입니다.

 

 

 

원래는 그냥 사투리의 하나인 "무슨일이고?"를 발음하지만, 이게 약간 당황하거나 흥분되는 상황에서 빠르게 말하다가보면 어느새 "머선일이고?" 이렇게 들릴때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심지어는 머선129로 약간의 은어처럼 부르게 되었는데요.

 

주로 주식이나 비트코인같은 재테크관련 커뮤니티나 그런곳에서 많이들 사용하기도하고, 게임관련된 게시판들에서 종종 보입니다.

 

 

투자쪽이나 약간 배팅관련 사이트에서도 많이들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면, 난닝구씨가 뽑기관련 컨텐츠를 재밌게 잘 진행하시는데 이런걸 좋아하는 분들이 약간 리니지류의 게임같은 강화나 뽑기가 강조된 러쉬게임을 좋아하다보니 그런분들이 자연스레 주식이나 해외 선물같은것들도 좋아하고 그런 성향이다보니 이런 느낌이 된 것 같습니다.

 

꼭 약간 도박성향의 사람들 뿐만아니라, 종합 게임스트리머로서 발판을 넓혀가고 있기 때문에 여러 게임을 하는 일반 사용자들로부터도 점차 인기를 얻고 있고, 사용빈도를 높여가고 있는것이 바로 머선일이고, 머선129 신조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