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 Chip 다운로드 설치 사용방법 완벽정리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IT인터넷 / / 2020. 8. 6. 12:39
반응형

3DP Chip 다운로드 설치 사용방법 완벽정리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포맷후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FreeDos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하거나, 또는 조립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실때는 컴퓨터의 각 부품에 맞는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잡아줘야 합니다.

 

요즘에는 윈도우10 버전이 높아지면서, 윈도우 업데이트만 해도 어지간한 드라이버는 알아서 잡아주는 편이지만, 자동으로 잡아주지 못하는 드라이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이 바로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한번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P Chip 드라이버 설치프로글매 다운로드 및 설치법

 

1.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다.

 

각 검색엔진에 3dp chip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에 한번 검색을 해볼까요?

 

 

 

상기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이곳을 클릭하세요라는 문구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받아집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윈도우10인 경우에 Microsoft Edfender SmartScreen에 의해서 이런 화면이 표시될 수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경로대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시라면 안전한 파일이니까 안심하고 실행하셔도 좋습니다.

 

추가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실행 버튼이 보이게되고, 이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윈도우같은 경우에 사용자 계정컨트롤이라는 권한과 허용과 관련된 메시지가 뜨실수 있는데 예나 확인하기, 실행하기등을 눌러서 허용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치 프로그램이 뜨는데, 별다른 설정없이 다음다음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이런 끼워팔기 프로그램은 거절을 눌러서 같이 설치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용량은 2~3 MB 정도로 매우 가벼운 편이니 그냥 기본 경로에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서 이런 화면이 뜨실텐데요.

 

 

사용하시는 환경에 따라서 구체적인 부품명은 달라 지실텐데요.

 

저렇게 노란색 느낌표가 떠있으면, 보통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다는걸 의미합니다.

 

이중에서 랜카드와 관련된 부분은 보통 무시하셔도 됩니다. 왜냐면 3dp chip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로 랜카드 드라이버는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3dp net의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보통은 랜카드 드라이버는 항상 저렇게 노란색 느낌표가 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그래픽카드를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웹페이지가 하나 열릴 것입니다.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는 보통 저렇게 드라이버 날짜와 함께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최신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버튼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이걸 누르시면 해당 컴퓨터에 존재하는 두번째 항목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두가지 모두 드라이버를 깔아주셔야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엔 랜카드가 무선랜카드와 유선랜카드 2가지가 동시에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엔 랜카드쪽에 +버튼이 나옵니다.

 

이것으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3dp chip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